• Main Feature

    MaxGauge 제품은 장애관리 및 성능관리를 수행하는 시스템 관리자 또는 DB 및 애플리케이션 관리자들이 실시간 감시, 진단 및 조치, 사후분석, 성능튜닝 업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‘성능관리 전문 도구’ 입니다. 시스템을 운영하는 관리자의 입장에서는 성능관리를 위해서 아래 그림처럼 네가지 업무를 수행해야 하고, 이들 각 업무들은 서로 유기적 연동관계에 의해 수행 되어야 합니다.

    MaxGauge는 Oracle Database (Oracle 11gR2) 에서 발생하는 각 종 성능 정보들을 'SGA 직접 접근 방식'을 통해 최소한의 부하만으로 빠짐없이 수집하여 사용자로 하여금 실시간 감시 기능을 통해서 많은 서버 중에서 "어느 서버? 어느 DB? 장애가 발생하였는지? 또는 성능
    저하 현상이 발생하였는지?" 를 손쉽고 신속하게 파악하고 조치할 수 있도록 합니다.

    또한 실시간과 동일한 형태로 성능 정보를 로깅하여 사후에도 정밀하고 다양한 각도의 분석과 리포팅이 가능하며, 이와 유기적으로 연결된 튜닝 전문툴인 LitePlus를 통해서 손쉽고 빠르게 성능 최적화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.


    ▶ 시스템의 부하가 없는 秒단위 실시간 모니터링(감시 -> 알람 -> 진단)

    MaxGauge는 Oracle 리소스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SGA Memory Direct Access방식을 사용하여 실시간 모니터링을 수행합니다. 이를 통해 초단위의 세션 수행정보의 취득 및 SQL의 실행내역, 대기이벤트 정보를
   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, DB가 Hang에 걸린 상태에서도 독립적인 모니터링 및 정보수집이 가능합니다. 또한 특허 기술인 Multi-Thread방식의 통합모니터링 화면을 통하여, 여러대의 데이터베이스의 실시간 현황을 직관적으로 감시할 수 있습니다.



    ▶ 모든 가동이력의 로깅에 의한 강력한 진단/분석(로깅 -> 분석 -> 튜닝)

    MaxGauge는 시스템에 거의 부하를 주지 않고도, 데이터베이스의 모든 가동이력을 수집 > 기록할 수
    있습니다. 이렇게 로깅(Logging)된 데이터는 장애 및 성능저하 등의 원인분석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. MaxGauge의 로그분석기(Performance Analyzer)는, 수집된 로그 데이터를 시계열로 재현하며 장애 및 성능저하 지점, 현상, 트리거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합니다. 이를 통해, 문제의 파악에 소요되는 시간 및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.


  • Monitoring
  • Analyzing
  • Visualizing